교역이 필요한 이유는 서해선 고속철도가 지나가는 지자체 중 유일하게 역이 없습니다. 땅만 내어주고 이익이 없습니다. 삽교역은 충남도청의 관문 혁신도시 지정으로 내포신도시 안착과 발전을 위하고, 현재 내포신도시 도청과 최단거리이며, 서해고속철이 신설되면 수도권과 서울의 주택난과 교통난을 해소하는데 역할을 분담합니다. 환경문제로는 내포나 예산에서 타지역 역사를 이용시 자가용으로 원거리이동해 배기가스로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국가는 균형발전을 말하지만, 균형이란 지역간의 균형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본다면 환경, 균형
충남도가 혁신도시로 지정되고, 주변여건이 크게 변화하는 가운데,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서해안 내포철도 건설은 서해안복선전철의 환승역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삽교역 신설이 반드시 필요합니다.또, 삽교역은 내포신도시 인구유입 증가 등 조기 활성화 및 인근지역 신규 산업단지 유망기업 유치여건이 개선돼 주변지역의 개발이 촉진되고, 서해안권 관광벨트 개발과 군 관광지로의 철도 접근성 제고를 통한 관광수요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합니다.지역 발전을 위해 삽교역사는 반드시 신설되어야 하는 당위성이 명확하므로, 체육인 모두
꼭 필요하지요. 지역민 그 어느 누구라도 삽교역신설의 필요, 절실함에는 한마음 한뜻이라 생각합니다.이만큼 오기까지 헌신적으로 애써주신 많은 분들이 계셨겠지요. 그분들과 앞장서 삽교역 신설을 위해 전면에서 고생하는 모든 분들께 경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그 누구의 탓도 아니요, 그 누구의 성과물도 아니라는 마음자세로 기필코 삽교역 신설을 이뤄 역사와 후손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자랑스러운 성과물을 물려줄 수 있길 소망합니다.서해선복선전철 삽교역신설의 염원이 이뤄지는 그날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해 함께함을 다짐합니다.
서해선복선전철 가칭 삽교역(충남도청역) 신설됩니다.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이루어집니다.2010년 장래신설역으로 고시된 이후, 2013년 내포에 충남도청과 충남도의회 등 107개 도단위 기관이 대부분 이전하였고, 10월 29일 충남혁신도시(내포신도시)로 지정·고시되면서 철도나 도로건설에 정부가 법에 따라 지원토록 되었습니다. KBS충남방송국, 종합병원 의과대학, 종합대학 유치와 삽교역을 신설하여 내포신도시가 당초 계획대로 10만명이 거주하는 명실상부한 도청소재지의 면모를 갖추는 것은 필수과제입니다.현재 기획재정부의 일반철도로
내포신도시는 충남도청과 충남경찰청·교육청 등 공공기관이 들어서면서 10월 말 현재 2만7000여명을 넘어서는 등 정주인구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혁신도시 지정으로 추가 공공기관이 들어서게 되면 인구증가세는 이어질 전망입니다.예산군과 서산시, 태안군이 공동협력하고 있는 서해안내포철도의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도 탄력이 붙을 전망입니다. 따라서 예산군과 내포신도시가 동반성장하는데 가장 핵심적인 사업이 될 것입니다.충남혁신도시 지정과 내포신도시 주변 여건 변화, 국가교통체계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입니다. 예산군민의 간절
2007년 6월 화양으로 시·종점 변경 후 2008년 이유 없이 홍성으로 이전된 서해선복선전철은 거리상(10.3㎞) 삽교에 역사를 설치했어야 함에도 14년이 지나가는 이 시점에도 계속 입으로만 건립논쟁 중입니다. 충남도청이 자리하고 혁신도시로 지정된 이곳에 역사가 없다는 것은 지역균형발전에도 역행할 뿐 아니라 많은 지역민들에게 불편을 안기게 될 뿐입니다.삽교읍개발위원회가 2010년 12월 22일 시작으로 2012년 7월 15일 예산군민 서명운동을 전개하여 5만6055명의 염원을 받아 청와대, 국회의장, 국무총리실, 기획재정부, 국토
가칭 삽교역(충남도청역) 신설은 우리군민 염원이고 꼭 신설돼야 합니다.국토교통부에서는 부지매입 등 준비가 다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삽교역은 충남도청과 5㎞ 지점에 위치한 최단거리 역사로, 2010년 장래신설역 고시 이후 충남도청이 이전한 후 현재 내포신도시에 27,874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내포 혁신도시 지정(10월 8일)에 따른 공공기관 이전(20개 기관 목표)으로 인구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기획재정부는 타당성조사를 혁신도시 지정을 고려해 다시 해줄 것을 촉구하며, 삽교역 신설역을 군민과 함께 외쳐봅니다.지금 각 사회단체들이
2010년 ‘장래신설역’으로 고시된 이후 10년이 지난 지금, 삽교역 주변은 충남도청 이전에 따른 내포신도시 조성과 최근 혁신도시 지정에 이르기까지 충남도청과 가장 가까운 삽교역이 신설돼야 할 필요성은 차고 넘치는 상황입니다.현재 KDI를 통해 적정성 검토가 진행되고 있는 사안으로, 그동안 삽교역 신설을 관철시키기 위해 기재부, 국토부, KDI 등 관련기관 책임자들을 수차례 만나 적정성 검토시 단순한 경제성 분석보다는 주변 여건의 변화된 발전상 등 지역균형발전 측면과 지방자치단체의 확고한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정책적 사항을
서해선복선전철은 국가정책사업으로서 단순히 어느 지역의 교통편의성을 증진시키려는 목적뿐만 아니라, 국가의 장기적인 계획에 의해 추진되는 사업입니다. 향후 서산 해미공항과 서해안내포철도 등의 연계성을 고려하였을 때 꼭 있어야 하는 것이 바로 삽교역사(충남도청역)입니다.또 서해선복선전철이 지나는 지자체 중 아직 역 신설이 확정되지 않은 곳은 예산군뿐입니다. 이것은 현 정부가 내세우는 지역균형발전의 기조와도 맞지 않으며, 홍성역과 합덕역간 거리를 고려하였을 때에도 삽교역사가 신설돼야 하는 당위성이 명확합니다.기재부가 한국개발연구원에 의뢰한
서해선기본계획(2010년 12월)에 반영된 ‘삽교역(충남도청역)’은 향후 주변여건이 성숙될 경우 역을 신설하는 계획입니다. 건설예정지 인근인 내포신도시는 충남도청 이전과 함께 신도시가 정상적으로 건설 중입니다.충남 혁신도시 지정·고시에 따라 향후 공공기관 이전 등에 따른 인구 유입 등 ‘장래신설역’ 설치를 위한 현지여건이 충분히 성숙돼 있어 신설역 필요성이 충분히 인정되고 있습니다.2022년 12월 서해선 준공 이후 운행 중인 노선에 역사를 신설할 경우 안전사고 우려와 함께 부대사업비 27억원이 추가소요돼 안전성·경제성·시공성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