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이 수상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예산군
주민들이 수상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예산군

응봉면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이 6일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10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농촌만들기분야에서 동상을 수상해 상금 1500만원을 받았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이번 콘테스트는 누리집을 통해 전국 농촌마을, 시군, 우수활동가 등 3개분야 1716팀(마을만들기 1470팀, 농촌만들기 202팀, 우수활동가 44인)이 신청했다.

충남도 예선과 현장평가를 통해 본선에 15팀(마을만들기 7팀, 농촌만들기 8팀)이 진출했으며, 우수활동가 9명이 최종 선정돼 참가했다.

응봉면은 지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응봉면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통해 갈대꽃커뮤니티센터를 조성했으며, 이를 통해 △공동체 활성화 △주민 삶의 질 향상 △문화·복지·교육 격차 해소 등 다양한 조직간 연계협력으로 시설의 지속화 및 지역활성화를 도모해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응봉면 어린이를 비롯한 주민 모두가 함께 열심히 노력해 얻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운영을 통해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