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구 군수와 임건홍 지상향장이 예산시장에서 환한 웃음을 짓고 있다. ⓒ 예산군
최재구 군수와 임건홍 지상향장이 예산시장에서 환한 웃음을 짓고 있다. ⓒ 예산군

예산군은 상호교류의 뜻을 밝힌 대만 타이둥현 지상향((池上鄕)의 임건홍(林建宏) 향장을 비롯한 8명의 교류단이 3월 26~27일 군청과 예산상설시장, 예당호 등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 계기는 더본코리아 (대표 백종원) 해외사업부와 지상향이 도시락 출시를 논의하던 가운데, 예산군의 슬로시티와 쌀이 유명한 점이 유사해, 지상향에서 교류를 먼저 제안한데 따른 것이다. 이에 군도 지상향과의 우호교류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방문이 이뤄졌다.

교류단은 26일 군청에서 열린 열렬한 환영식에 참석했다. 그리고 예산상설시장에 마련된 오찬장에서 함께 다양한 식사를 나누는 등 훈훈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또 지상향은 군과의 지역 농특산물 교류에도 깊은 관심을 보였다. 예산시장에서 지역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살펴보고 골목양조장의 막걸리 제조시설과 더본외식산업개발원도 견학했다. 

신암에 위치한 예산농산물유통센터(APC) 견학을 통해 예산의 대표 농산물인 사과의 유통과 작업 과정을 살피고 배우며, 궁금한 점을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지상향은 대만 중동부 지역의 타이둥현에 속해 있는 인구 8000명의 도시로 농업과 관광업이 발달했다. 올해 국제슬로시티 인증을 계기로, 슬로시티축제와 대나무 뗏목축제를 해마다 열고 있다. 특히 지역에서 생산하는 지상 쌀이 특산물로 매우 유명하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