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지난 2월 6일 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등 종식에 관한 특별법(아래 개 식용 종식 특별법)’이 시행됨에 따라 관련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별법 공포로 식용 목적의 개 사육·도살·유통·판매시설 등의 신규 추가 운영이 금지되며, 기존 업체도 2027년 2월 6일 이내로 운영을 중단해야 한다.

이와 관련 군은 개 식용 관련 식품접객업소 운영신고서와 개 식용 종식 이행계획서를 접수한다.

지역내 식용 목적의 식품접객업소는 법 공포일 3개월 뒤인 5월 7일까지 운영 신고서를, 법 공포일 6개월 뒤인 8월 5일까지는 개 식용 종식 이행계획서를 군청 위생팀에 각각 제출해야 한다.

또 기한 내 개식용 식품접객업소 운영 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전·폐업 지원 대상에서 배제되고, 최대 300만원 이하 과태료도 부과된다.

군은 신고서를 제출한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현장을 방문해 운영 실태 등을 확인하고, 폐업 완료시까지 이행 계획서 준수 여부 등을 지속 관리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해당 업체는 기한 내 운영신고서와 종식 이행계획서를 제출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