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후보가 홍성선관위에 후보자 등록을 하고 있다. ⓒ 양승조필승캠프
양승조 후보가 홍성선관위에 후보자 등록을 하고 있다. ⓒ 양승조필승캠프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예산·홍성 국회의원 후보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 등록 첫날인 21일, 홍성군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양 후보는 “4선 국회의원과 4년간의 충남지사 시절 오직 주민 여러분만 바라보고 주민을 위한 일이라면 용감하게 도전했고, 충심으로 노력했다”며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열망으로 그 어떤 과제도 피하거나 물러서지 않았다”라고 피력했다.

이어 “4선의 국회의원, 도지사를 경험한 법조인, 정치인, 행정가로서 홍성과 예산의 발전과 함께 잘사는 세상, 자랑스런 대한민국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저 양승조가 예산과 홍성을 위해, 대한민국을 위해 더 큰 일을 하게 해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양 후보는 1959년 천안에서 태어났으며 37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변호사로 활동했다. 2004년 천안에서 처음으로 국회의원에 출마해 4선 국회의원을 됐고 2018년부터 2022년까지는 충청남도지사를 지냈다.


※ <무한정보>는 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보도와 관련해 유권자의 알권리를 위해 정당별 선거사무소가 신문사에 보내온 보도자료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직접 취재하지 않은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