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강사가 학생들의 심리정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 예산교육지원청
한 강사가 학생들의 심리정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 예산교육지원청

예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는 취약계층 학생의 선제적 발굴과 행복한 학교생활 조성을 위해 학급단위 통합 교육활동인‘소중한 나 만들기’를 3월부터 연중 운영한다. 

‘소중한 나 만들기’는 예산군과 예산교육지원청이 2021년부터 군내 청소년 심리정서 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취약계층 발굴과 행복한 학교생활 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도 예산군의 적극적 지원을 통해 초중 12교 36학급이 참여한다.

센터는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전문상담가, 청소년상담사, 교육연극지도사, 원예심리치료사, 직업상담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력으로 교육복지 심리정서 지원단을 구성해 △자아존중감 향상 △또래관계 개선 △사회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

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사례관리와 가족관계 개선을 희망하는 가정에는 찾아가는 가족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하 교육장은 “교육취약 학생들의 심리정서 회복지원으로 서로의 성장을 도와주고 또래관계의 소중함을 통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뜻을 함께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