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환경교육 네트워크 회의가 끝난 뒤 참석자들이 화이팅 하고 있다. ⓒ 예산군
2024년 환경교육 네트워크 회의가 끝난 뒤 참석자들이 화이팅 하고 있다. ⓒ 예산군

예산군은 19일 중회의실에서 예산군지역환경교육센터가 주최하는 ‘2024년 환경교육 네트워크 1차 회의’를 열었다.

지역환경교육센터는 생태교육센터 '위드'가 군으로부터 환경교육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기관이다. 환경교육 전문 인력양성, 생애 주기별 환경교육 등 환경교육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날 네트워크 회의에 참석한 기관은 예산군지역환경교육센터, 충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 예산군진로직업지원센터,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삽교지역아동센터, 순수자연동아리 등이다.

환경교육 네트워크 회의는 2024년 지역환경교육센터의 교육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기관별 환경교육 현황과 협력 사항 △예산군 환경교육 컨설팅 논의 △환경교육 방향과 시스템 구축 등이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환경교육 네트워크 구축과 운영을 통해 환경교육의 연결고리가 형성돼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각 기관에서는 환경보존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환경교육에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