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교읍 자율방재단이 포트홀을 보수하고 있다.  ⓒ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이 포트홀을 보수하고 있다.  ⓒ 예산군

예산군 자율방재단(단장 신용배)은 봄철 해빙기를 맞아 군내 재난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집중 예찰활동을 펼쳤다.

해빙기가 되면 겨울철 결빙된 지표면이 녹아 지반이 약해지면서 시설물 붕괴와 전도, 낙석 등의 사고로 인명사고와 재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군은 자율방재단에 산사태·낙석위험지구, 급경사지, 옹벽과 석축 등 재난취약지역에 대한 집중 점검을 요청했다.

특히 자율방재단은 예산읍과 오가면에서 수철리 저수지와 급경사지를 돌면서 위험요소를 확인하고 사전 제거한 뒤 관계기관에 신고했다. 삽교읍과 대술면에서는 겨울철 제설제로 인해 발생한 도로 파임(포트홀) 제거를 위해 도로보수재(포대아스콘)로 응급복구를 실시하는 등 12개 읍면 자율방재단에서 자발적으로 봄맞이 방재활동에 총력을 기울였다.

신용배 자율방재단장은 “따뜻한 봄날 안심하고 돌아다닐 수 있는 안전한 예산군 조성을 위해 12개 읍면에서 적극적으로 해빙기 예찰활동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계절별 재난 대비 예찰활동 과 응급복구를 통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