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다함께돌봄센터 1·2호점을 이용할 군내 초등학생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군내 주소를 둔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6∼12세)이며,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설치된 다함께돌봄센터 1·2호점은 삽교읍사무소 내포출장소 내 2층에  운영될 예정이다. 급·간식 제공, 숙제 지도, 특별프로그램 등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개소일은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군청 누리집 고시·공고 내 다함께돌봄센터 1·2호점 이용아동 모집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 등을 작성 뒤 접수기간 내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임시 전화(☎041-332-1178)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이용료는 무료이며, 다자녀·맞벌이 가정 초등 저학년을 1순위, 맞벌이 가정의 초등 고학년을 2순위로 정해 이용 아동을 선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예산군 다함께돌봄센터 1·2호점 이용아동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 다함께돌봄센터의 확충으로 관내 아동의 안전한 돌봄과 맞벌이 가정의 양육부담 경감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