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는 어린이의 올바른 구강건강을 위한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어린이 구강건강 체험교실은 충치 발생에 취약한 어린이집· 유치원 아동들에게 유아들의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구강보건교육과 실습과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통해 치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하고 유아기 때부터 스스로 치아를 관리하는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는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받아 24곳 300여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잇솔질 교육과 실습, 불소양치, 구강검진, 불소도포, 건강증진홍보관 견학 등 일정으로 6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불소도포 시술은 치아가 충치균 등에 의해 형성되는 산에 잘 견디게 해 치아를 강하게 만들어 충치를 사전 예방하며, 40~70%의 예방효과가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충치는 예방이 가장 중요한 만큼 각 가정에서 어린이가 올바른 구강 건강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부모의 적극적인 관심과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구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어린이 구강건강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강보건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진료팀(☎041-339-6014)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