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주요 선거정보를 Q&A 형식으로 4회 동안 연재합니다. 

 

Q. 이번 국회의원선거는 언제이며, 몇 개의 선거가 실시되나요?

 

A. ‘공직선거법 제34조’에 따라 임기만료일(2024년 5월 29일) 전 50일 이후 첫번째 수요일인 2024년 4월 10일(수)이며,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일은 공휴일입니다. 지역구 국회의원선거와 비례대표 국회의원선거가 실시되므로 2장의 투표용지를 한꺼번에 받아 각각 기표한 뒤 투표함에 투입하면 됩니다.

 

Q. 이번 국회의원선거는 몇 살부터 투표하나요?

A. 선거일 현재 만 18세 이상(2006년 4월 11일까지 출생)의 국민은 선거권이 있습니다.
 

Q. 선거운동기간은 언제인가요?

A. 선거 운동기간은 3월 28일 0시부터 선거일 전일인 4월 9일 밤 12시까지입니다.


Q. 선거운동기간이 아닌 때에는 선거운동을 할 수 없나요?

A.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인터넷 누리집 또는 그 게시판에 글을 게시하거나 문자메시지(그림말, 화상, 동영상 포함) 또는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방법으로 상시 선거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선거일이 아닌 때에 전화(송·수화자간 직접 통화하는 방식에 한함. 컴퓨터를 이용한 자동 송신장치를 설치한 전화는 제외)를 이용하거나 말(확성장치를 사용하거나 옥외집회에서 다중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를 제외)로 선거운동이 가능합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