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상패. ⓒ 예산군
2024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상패. ⓒ 예산군

예산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예가정성’이 2024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지역공동체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예산 농업인의 정성이 담긴 품격있는 농산물이라는 의미의 ‘예가정성’은 2016년 상표등록해 현재까지 사과, 방울토마토, 쪽파 등 농산물 15개품목과 농산물가공품 54개 품목을 사용 허가해 군내 생산·제조 농특산물 브랜드로 활용되고 있다.

군은 통합마케팅을 통해 생산자와 함께 농산물우수관리(GAP), 6차산업 인증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브랜드 육성 전략을 수립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예가정성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려왔다.

또 예가정성 브랜드를 사용하는 가공업체, 품목별 출하회 등을 현장 방문해 관리 매뉴얼을 구축하고 품질을 엄격하게 관리하기 위해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선정으로 예가정성의 우수성과 브랜드 가치를 전국에 알려 소비자의 구매 촉진과 판로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홍보와 지속적인 품질관리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추진하는 등 예가정성 브랜드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