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자동차 배출가스 오염물질의 저감을 통한 대기질 개선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전기자동차 구매지원사업’을 진행한다.

군은 환경부 국비 15억원을 포함한 31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차종별로 상반기 전기승용차 100대, 전기화물차 100대 총 200대를 보급할 방침이다.

신청은 화물은 4일 오전 10시, 승용은 7일 오전 10시부터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기승용차는 1대당 최대 1350만원, 전기화물차는 1대당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든 차종은 배터리 용량, 주행 거리 등에 따라 금액이 차등 지원된다.

또 전기택시 구매시 국비 200만원, 차상위 이하 계층이 승용차 구매시 국비 20%, 소상공인과 차상위 이하 계층이 화물차 구매시 국비 30%를 추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구매신청서 접수일 기준 60일 이상 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개인 ·사업자 등록을 한 사람과 기업·법인으로, 2개월 이내에 차량 출고가 가능한 차량에 한해 출고등록순으로 보조금이 지원된다.

군 환경과장은 “자동차 매연,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해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며 참여를 당부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