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강승규 후보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무한정보신문
지난해 12월 강승규 후보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무한정보신문

강승규 후보가 라디오에 출연해 윤석열 대통령의 서산 민생토론회 참여는 ‘고유업무’라며 두둔하고 나섰다. 또 김건희 여사 특별법에 대해서 특검법을 받아 수사한다면 사람들이 공감하지 않을 것이라 언급했다.

강 후보는 2월 28일 MBC라디오 ‘권순표의 뉴스하이킥’에 출연했다. 그 자리에서 26일 있었던 윤석열 대통령의 서산 민생토론회에 관한 질문에 “민생 문제는 대통령 고유업무다. 또 전국의 현장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목소리를 대통령께서 직접 듣고 현안을 살피는 것은 대통령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사안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대통령의 선거 개입은 아니라는 뜻이다.

그러면서 “오히려 대통령이 선거운동에 개입했다는 것은 문재인 정부 시절이 가장 심하지 않았나?”라고 되물으며 “대통령 고유업무인 민생을 살피지 않으면, 업무를 방기하는 것이다. 그것이 선거 공약일지, 아니면 민생을 살피는 것인지는 유권자들이 정확히 판단하실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사회자가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높지 않다며, 지역 주민들의 분위기를 묻자 “(예산·홍성) 주민들은 윤석열 대통령이 일을 조금이라도 할 수 있도록, ‘이번 총선에서 여당이 승리해, 일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는 열망이 매우 높다”고 확신에 차 답했다.

강 후보가 사전선거 운동을 한 것 아니냐는 질문도 나왔다. 

사회자는 강 후보가 대통령실에 있을 당시 “예산·홍성 지역의 각종 행사에서 10명 모이면 수석이 온다는 말이 돌았다. 사전선거운동을 한 것 아닌가?”라는 질문에 대해서 강 후보는 “시민사회수석의 역할은 시민과 직접 접촉하는 창구다. 대통령실에 방문하는 시민들을 시민사회수석실에서 총괄하고 있다”며 사전선거 운동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대통령 시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강 후보는 “전국의 수백 차례 행사에서 참여하는 것은(시민사회수석의) 정상적인 업무다”며 “거기에서 나온 기념품도 그렇다”라고 답하며 ‘대통령 시계 배포 의혹’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가장 민감한 질문인 김건희 여사에 대한 특별법도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사회자가 김 여사 특별법에 대해 묻자, 강 후보는 “특별법은 야당 또는 특정 세력의 철저한 공작에 의해서 만들어진 사건이다”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특검을 할 이유가 없다. 그것은 정치공작에서 만들어지는 것이다. 특검법을 받아들여 또다시 수사해야 한다면, 누구라도 공감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