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추가 설치해 오는 7월 1일부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지역급식관리지원센터)로 통합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최근 취약계층의 안전한 급식 제공과 영양관리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군은 그동안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어린이급식소 대상 사업에 사회복지시설 급식소를 지원 대상으로 확대해,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50인 미만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에도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군은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통합 운영으로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50인 미만의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등록신청을 받아 △주기적인 안전·위생·영양 순회 방문 △질환별 맞춤 식단 제공 △대상자별 식생활 교육(입소자, 조리원, 시설종사자) 등에 대한 급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입소자에게는 영양 관리 카드를 작성해 상담을 통해 더 세심하고 체계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7월부터 신규 설치되는 사회복지급식관리센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