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공공하수도 보급 확대를 위해 예산읍, 삽교읍, 대술면, 응봉면, 신암면, 오가면 일원에 공공하수도 신설과 정비를 본격 추진한다.

농어촌마을하수도 신설은 총 411억원을 들여 응봉면 평촌·등촌·노화·신리, 삽교읍 신·이·수촌·하포1·용동1리, 신암면 별1리, 오가면 양막리 일원에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 1곳, 오수관 신설 37㎞, 886가구에 대해 배수설비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올해 3월 착공해 2026년 준공 예정이다.

또 예산읍 3단계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는 총 232억원을 들여 예산읍 주교·향천리, 대흥면 손지리, 대술면 시산리 일원에 오수관 신설 25km, 813가구에 배수설비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올해 4월부터 순차적으로 공사를 추진 할 예정이다.

사업 완료시 악취와 파리, 모기 등 감소로 해당 지역민의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각 가정 개인 정화조 관리 비용을 절감시키고 지하수와 공공수역의 수질 환경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무엇보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의가 필요하다”며 “관로 매설과 사업 추진 시 통행 불편 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사업을 조속히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