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E 전시회 ‘유지 가능성’ 부문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 (주)녹수
TISE 전시회 ‘유지 가능성’ 부문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 (주)녹수

예산에 3개의 공장이 있는 녹수(대표 고동환)가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에서 2년 연속 최고상을 수상했다.

녹수는 1월 24~2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바닥재 전시회 ‘TISE 2024(The International Surface Event 2024)’의 Best of Awards 2024 에서 2년 연속 최고상을 수상했다. 

녹수는 올해 폐PET 병을 재활용한 탄소 저감 프탈레이트-프리 가소제를 추가 도입해 바닥재 원료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원료를 지속가능한 원료로 대체하는 원료 전환 혁신을 인정받아 ‘유지 가능성/파괴적 혁신(Sustainability/Disruption)’ 부문 최고상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해당 어워드는 바닥재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가장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바닥재 부문에서 탁월한 이정표를 만든 기업에 수여된다. 

고동환 대표는 “바닥재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원료를 재활용자원을 활용한 탄소저감원료로 전환한 곳은 전 세계 바닥재 업계를 통틀어 녹수 뿐” 이라고 강조하며 “글로벌 LVT 바닥재 산업에서 세계 최초를 이끌어 온 녹수의 혁신 리더십으로 원료부터 생산, 완제품과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서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고 있다. 진일보한 지속가능성 리더십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확장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녹수는 지난 해 세계 최초로 폐식용유와 같이 버려지는 자원으로 만들어 탄소 저감에 기여하는 식물성 바이오 원료 PVC(Bio-Circular Balanced PVC)를 전 제품에 도입한 바 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