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17~23일 예산종합운동장과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 대운동장 일원에서 ‘2024 예산윤봉길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예산군체육회(회장 최광선)가 주최하고 예산군 축구협회(회장 안종석)가 주관하며, 서울, 경기, 강원 등 전국 각지에서 U-12 32팀, U-11 24팀 등 총 56개팀이 참가한다.

경기는 8인제 조별 풀리그(연맹전)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회 3일째까지 치러지는 1차 대전 결과에 따라 새로운 조를 편성해 2차 대전을 진행하고 대회 4일째인 20일은 경기 없이 하루 동안 휴식 시간을 갖는다.

안종석 예산군 축구협회장은 “이번 대회가 전국의 축구 꿈나무들이 모여 준비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대회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예산윤봉길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는 2022년부터 군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 53개 팀이 참가했다.

전국에서 참가하는 대회인 만큼 대회 관계자, 학부모 등 대회 기간에 찾아오는 방문객이 예산군의 볼거리, 먹거리 등을 즐기며,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