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연합정당인 ‘새진보연합’에 입당한 이승석 전 한국사회적경제 상임대표가 6일 국회 소통관에서 포부를 밝히고 있다. ⓒ 새진보연합
총선 연합정당인 ‘새진보연합’에 입당한 이승석 전 한국사회적경제 상임대표가 6일 국회 소통관에서 포부를 밝히고 있다. ⓒ 새진보연합

예산지역에서 ‘꼼지락, 마을대장간 협동조합’ 초대 이사장과 ‘충남적정기술협동조합연합회’ 회장 등을 역임했던 이승석 전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상임대표가 새진보연합에 합류했다. 

새진보연합은 기본소득당·열린민주당·사회민주당이 참여하는 선거 연합정당이다. 

새진보연합 새진보인재위원회(위원장 용혜인)는 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승석 전 대표를 4·10총선 인재 1호로 영입했다는 소식을 알렸다. 

용혜인 위원장은 “이승석 대표 영입을 시작으로 국민께 새진보의 새로운 얼굴을 하나하나 보여드리겠다. 누구와 친한가, 얼마나 유명한가를 기준으로 삼는 게 아니라 더 나은 사회를 위해 얼마나 헌신해왔는지를 기준으로 삼겠다”며 “사회에 복무하는 경제로서의 사회적경제야 말로 작금의 위기를 극복해낼 주요한 열쇠”라고 이 대표 영입 이유를 소개했다. 

새진보연합 선거대책위원회에서 사회적경제 본부장을 맡은 이 대표는 “그늘진 곳에서 고통받는 사회적 약자를 위해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사회적경제인의 염원을 이루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선언했다.

7일 <무한정보>와 가진 통화에서 “총선기간 서울에 거점을 두고 사회적 경제인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업종별, 지역별 현장을 다닐 계획이다. 오늘도 서울시 노원구에 있는 의료돌봄 사회적협동조합을 방문하고 오는 길이다”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종합해 총선공약에 담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