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균형발전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인터뷰가 진행되고 있다.  ⓒ 예산군
제2기 균형발전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인터뷰가 진행되고 있다.  ⓒ 예산군

예산군은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과 연관되면서 지역의 미래를 견인할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본격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지역균형발전사업은 충남도에서 5년 단위로 시군 발전 수준을 분석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현재 제1기 균형발전사업으로 △예산황새고향 친환경생태단지 조성 △예산 1100주년 기념관 조성 △도시 숲 복합문화공간 조성 △예당호반 문화마당 조성 △내수면 수산생태보전 기반 구축 △예산군 선진 농업기반 조성 △덕산복합문화체육센터 조성 △삽교천 체육공원 조성 △예산군 청년문화·복지 복합 플랫폼 조성 △예산 1100년 사람길 조성 등 10개 사업을 81% 이상 추진율로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 

제2기 균형발전사업은 2026~2030년 5년 동안 추진된다. 도는 총 1조2410억원을 도내 10개 시군에 투입할 예정으로, 군은 다양한 분야의 의견수렴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사업, 청년층 이주 정착 유도, 생활 서비스 고도화사업 분야 등의 사업을 발굴할 방침이다.

특히 오는 4월까지 제2기 신규 사업 계획서를 수립해 도 제안과 시군 경쟁사업을 제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1월 19일 군의원 인터뷰와 12개 읍면장 인터뷰를 진행하고, 신규 사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또 군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현장 조사 등을 실시해 사업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제2단계 제2기 균형발전사업은 예산군의 향후 5년 동안 청사진을 그리는 중요한 단계인 만큼 철저한 사전 조사와 준비로 우리군 균형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