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된 가스타이머콕. ⓒ 예산군
설치된 가스타이머콕. ⓒ 예산군

예산군은 가스를 끄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가스레인지 사용 가구에 가스타이머콕을 보급하는 ‘2024년 가스타이머콕 보급사업’ 대상 가구를 30일까지 모집한다.

가스타이머콕은 가스 배관의 중간밸브 부분에 부착해 설정된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하는 장치이다. 과열로 인한 화재 사고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모집 대상 가운데 가스레인지 사용 가구 중 가스타이머콕 설치·교체를 희망하는 가구는 자부담금 1만2000원을 납부해야 한다. 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 홀몸어르신(65세 이상), 치매 환자, 한부모가족 등은 무료 보급된다.

가스타이머콕 설치는 거주지 읍면행정복지센터 산업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군은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본부와 대상 가구 확정, 시공업체 선정 등 업무협약을 통해 6월부터 순차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그동안 군은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본부와 협약을 맺고 2015~2023년 총 1만9047가구에 가스타이머콕 설치를 지원했다.

군 관계자는 “가스로 인한 사고를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가스타이머콕 보급 사업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스 안전을 위한 다양한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