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설 연휴기간 전후 환경오염 사고예방을 위해 2월 1~15일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활동을 펼친다.

이번 감시활동은 연휴기간 사업장과 단속기관의 휴무로 관리가 소홀한 틈을 이용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불법배출과 취약 시기를 악용한 환경오염을 사전 방지하기 위해 3단계로 구분해 추진한다.

1단계는 2월 8일까지 환경관련 취약업소, 하천 중심 순찰활동 강화와 환경오염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를 진행한다. 

2단계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9~12일 오염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특별감시상황실’을 설치하고 유관 기관과 비상 연락 체계를 유지한다.

3단계는 설 연휴가 끝나는 2월 13~15일 연휴 기간 가동 중단 등으로 환경오염 물질 처리시설에 문제가 발생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기술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특별감시 기간 고의‧상습적으로 폐수와 가축분뇨를 무단 방류하는 등 위법행위를 한 업소에 대해 관련 법령에 의한 고발과 행정처분 등 강력한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특별감시활동을 통해 군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