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방과후학교 수업을 받고 있다. ⓒ 예산교육지원청
학생들이 방과후학교 수업을 받고 있다. ⓒ 예산교육지원청

예산교육지원청은 겨울방학 중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이 안전하게 유지·관리되고 있는지 군내 학교를 점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안전관리 현장 점검은 군내 초등학교의 방과후학교, 돌봄교실이 겨울방학 중에 운영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자체점검표에 따른 안전관리와 운영 계획이 잘 세워져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한다. 

또 2024년도 학교 운영 계획을 수립과정에 애로사항을 확인하고 지원해주기 위한 방안을 협의하는 등 실질적인 현장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해 진행되는 교육지원청의 2024 방과후학교 맞춤형 순회강사 사업은 현재 위탁업체를 공모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나라장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탁 업체 선정은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방법으로 제안서 평가를 통해 최종 위탁업체를 선정한다.

김종하 교육장은 “겨울방학 중에도 군내 학교에서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하는 환경이 조성됐는지, 학기 시작 전 방과후학교, 돌봄교실의 안전관리가 정확하게 됐는지 등 확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