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예산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지역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인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참가할 단체를 오는 2월 1~2일 모집한다.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이웃과 소통하고 교류해 문화·복지·교육·주거환경 등 다양한 영역에서 마을 공통의 문제 해결을 통해 공동체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며, 팀별로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예산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중심지인 예산읍을 비롯해 배후마을인 대술·대흥·응봉·신암·오가면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영유하는 마을주민공동체·지역단체가 중심이 돼 필요한 사업 내용과 참여 주체 등을 직접 기획해 신청하고, 사업설명회·전문가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해당 읍면 주민은 25일 오후 2시부터 주교리커뮤니티센터에서 진행되는 사업설명회에 참석 뒤 신청날짜에 맞춰 전자우편(ysnu123@naver.com)과 직접 방문(아리랑로 18, 2층)해 신청할 수 있다. 세부 내용은 누리집(www.ysnu.kr)를 참조하면 된다.

‘예산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중심지 거점기능 강화와 농촌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를 목적으로 한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