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이 올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축산악취개선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돼 21억원을 추가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가축분뇨처리, 악취저감시설 설치에 집중 투입할 예정이며, 축산악취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악취측정 정보통신기술(ICT) 기계 장비를 지원하고 축산악취개선시설지원 및 축산악취저감제지원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아울러 축산악취 상습발생 농장에 대한 악취개선을 적극 추진해 축산악취 전담반 운영에도 만전을 기하고, 점검 결과 악취발생 농장에 대한 농장별 관리카드를 작성 관리해 악취측정 결과 가축분뇨법 등 위반 농가에 대해 축산사업 지원제한과 축산사업 대상자 선정 시 감점을 부여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불이익을 받는 축산농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조치 및 사업 추진에 대한 홍보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며, 군민에게 사랑받는 축산업 발전을 위해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에 축산 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나섰다.

군 관계자는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축산악취 개선을 통해 군민에게 사랑받는 축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축산농가에서도 적극 협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