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는 군민의 구강질환 예방을 위해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배부한다.

불소양치용액은 구강질환의 원인이 되는 음식물 속 당과 세균의 형성을 억제하고 치아 부식의 원인인 산으로부터 치아 표면을 보호한다. 또 충치 예방과 시린이 증상 완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시간과 노력 대비 효율적인 양치 방법이다.

불소 사용자는 입안을 깨끗하게 칫솔질한 뒤 불소 양치용액 10㎖ 정도를 입안에 머금고 1분 동안 가글 뒤 뱉어내면 된다. 용액을 뱉어낸 이후 1시간 정도는 불소 성분이 치아 표면 흡수를 위해 음식물 섭취 등을 금지하는 것이 좋다.

불소양치용액 수령 희망 군민은 보건소와 12개 보건지소, 16개 보건진료소를 방문해 누구나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불소용액양치는 간편하고 효율적인 양치 방법으로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구강관리방법”이라며 “많은 관심을 갖고 가정에서도 스스로 구강건강 관리를 실천해 구강질환을 예방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진료팀(☎041-339-6014)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