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민원인의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민원 후견인제’를 운영하는 등 민원서비스 품질 강화에 힘쓰고 있다.

‘민원 후견인제’는 여러 부서와 관련된 복합민원과 노약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 민원인의 요청이 있는 경우 민원 처리 경험이 풍부한 소속 직원을 후견인으로 지정해 원활한 민원 처리를 지원하는 민원 편의제도다.

이를 위해 군은 대상 민원 접수시 7개 부서의 팀장급(6급) 공무원을 후견인으로 지정해 민원 처리 방법에 관한 상담, 문서 보완 등을 지원하고 민원처리 과정과 결과 안내에 나설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행정 업무 절차에 대해서 어려움을 겪는 군민에게 ‘민원 후견인제’가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구현을 위해 민원 서비스 품질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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