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들이 국화분재 실습을 하고 있다. ⓒ 예산군
교육생들이 국화분재 실습을 하고 있다. ⓒ 예산군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국화 분재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교육생을 19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은 오는 3~10월 동안 매월 2~3회 센터 국화재배온실에서 진행되며, 국화 분재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국화재배 기초부터 유형별 재배관리법까지 국화 분재 재배 전 과정에 대한 이론과 실습 중심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교육생은 센터 품목별 연구모임인 국화분재연구회 회원으로 등록되며, 10월 말 열리는 제8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에서 한 해 동안 교육을 통해 공들여 가꾼 분재작품을 전시하게 된다.

또 교육 일정으로 분재국, 입국, 현애 등 시기에 따른 국화작품 교육과 선진지 현장 견학이 연계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다양한 작품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센터는 국화 분재 교육 신청자를 선착순 30명 선발할 계획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군민 누구나 농업기술센터 경제작물팀을 방문하거나 전화(☎041-339-8148)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국화분재연구회는 지난 2015년에 조직돼 30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매년 국화 교육을 통해 제작된 우수 작품을 삼국축제장에 전시해오고 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