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오는 23일부터 증축·리모델링 공사를 끝내고 새롭게 변화한 예산군립도서관을 임시 개관한다. 

군립도서관은 내부 시설보강과 주변 정리 기간이 추가로 필요한 상황이지만, 지역주민의 독서 욕구 충족과 도서관 이용률이 높아지는 겨울방학 기간을 고려해 임시 개관을 결정했다.

도서관은 임시개관을 통해 운영상 미비점을 보완하고 주변 정리를 완료해 추후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도서관은 지난해 약 1년 동안 공사를 통해 기존면적 1283㎡에서 761.96㎡를 증축했다. 기존 공간을 재구성하는 등 지역민에게 넓고 쾌적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어린이자료실에 상호작용 전문 동화 시스템과 디지털놀이터 시스템을 도입했다. 종합자료실에 힐링 음악 제공 공간을 마련하는 등 스마트도서관 알리미 시스템을 도입해 도서관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는데 집중했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일요일을 제외한 법정공휴일과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팀(☎041-339-822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새롭게 변화한 도서관에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