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덕사에서 신년타종식이 열리고 있다. ⓒ 예산군
수덕사에서 신년타종식이 열리고 있다. ⓒ 예산군

예산군은 2024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청룡’과 같이 힘차게 열었다고 밝혔다.

군은 갑진년 새해 첫날인 1월 1일 오전 7시부터 예당호 수변무대 일원에서 온 군민과 함께 모두의 발전과 안녕, 화합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200미터에 달하는 ‘용’ 연날리기로 힘차게 시작했다. 각종 공연과 새해 복떡, 온음료와 손난로 나눔 등 군민과 함께 하는 풍성한 행사로 치렀다.

최재구 군수와 간부 공무원들은 새해를 맞아 충령사, 충의사를 참배하고 순국선열과 전몰호국용사의 애국정신을 기리고 군정 발전과 군민의 안녕을 기원했다. 또 수덕사 범종각에서 새해를 알리고 한 해의 안녕을 기원하는 신년타종 행사에 참석했다.

이어 2일에는 갑진년 새해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기 위해 군청 추사홀에서 ‘2024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으로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최 군수는 “갑진년을 맞아 군민과 직원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청룡처럼 힘찬 한 해를 보내시기 바란다”며 “‘새로운 내일, 하나된 예산’을 만들어 나가는데 군민과 직원 여러분 모두가 마음과 뜻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