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옥 일일명예지사장이 위촉장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예산지사
김종옥 일일명예지사장이 위촉장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예산지사

김종옥 예산문화원장은 11월 30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예산지사(지사장 이병옥)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현장 민원업무를 직접 체험해 보는 등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명예지사장은 건강보험 가입자 현황, 노인장기요양 서비스 이용현황 등 주요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보고 받고, 직접 민원업무를 수행하는 등 일일명예지사장으로서의 소임을 다했다.

김 명예지사장은 “일일명예지사장 업무를 수행하면서 건강보험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알게 됐다”며 “특히 장기요양보험에 대해 막연하게 알고 있었는데, 오늘 기회를 통해서 장기요양제도에 대해 확실히 알게됐다. 오늘부터 우리나라의 건강보험제도를 자랑스럽게 홍보하는 홍보대사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또, 예산문화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예산지사는 “지역주민의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