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들이 불용농기계를 살펴보고 있다. ⓒ 예산군
농업인들이 불용농기계를 살펴보고 있다. ⓒ 예산군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임대사업용으로 관리 중인 농기계 중 내구연한이 지난 불용농기계를 군내 농업인에게 경매로 매각한다.

경매로 매각하는 불용농기계는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임대하는 농용굴착기 등 14종 23대로 수리 뒤 사용할 수 있다. 오는 5일까지 공고를 거쳐 6일 군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공개 입찰을 통해 매각할 예정이다.

입찰 참가 자격은 공고일 이전 예산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주민등록상 세대원 중 1명만 참가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2대까지 입찰가능하다. 다수 입찰시 상위금액 낙찰을 원칙으로 한다.

동일 금액 입찰시 우선 낙찰자는 주민등록상 연장자를 우선 낙찰자로 정한다.

입찰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경영체등록증 또는 농지원부 등 농업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다. 당일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장에 방문해 입찰에 참여하면 된다. 대리입찰은 불가능하다.

개찰은 6일 오후 3시에 진행하며, 센터는 1인 이상 유효한 입찰로 기종별 감정평가 금액 이상의 최고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불용 매각 물품이 임대사업에 사용된 내구연한이 지난 중고품으로 노후·고장 상태임을 충분히 인식하고 현장에서 농기계 상태를 반드시 확인 뒤 입찰에 응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매각 물품 현장 확인은 오는 5일 오후 1~3시 진행되며, 경매에 참여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오는 6일 오후 1~3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장에 마련된 입찰 장소에서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041-339-8131~5)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