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예산군
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예산군

(사)한국전통민요협회 예산군지부(지부장 신혜정)가 주관한 제11회 전국 민요경창대회가 지난 19일 군청 추사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전국 민요경창대회는 전통예술의 고장 예산의 역사를 알리고 문화중심 지역으로서의 가치를 높이는 한편 국악 인재 발굴 및 전통예술 보전과 계승 발전을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다.

이번 경연은 △명인부 △일반부 △신인부 △학생부 △단체부 부문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그 결과 △명인부 대상(충남도지사상)-허숙(고양) △일반부 대상(예산군수상)-김춘옥(부천) △신인부 대상(예산군수상-권순미(부천) △학생부 대상(충남교육감상)-김태효(예산) △단체부 대상(예산군수상)-정경점 외 5명(구리)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외 다수의 수상자에게 예산군의회의장상, 예산교육장상, 예산문화원장상 등이 수여됐다.

신혜정 지부장은 “전국 각지에서 오신 참가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전국 국악인의 민요경창대회를 통해 전통민요의 계승발전과 인재 발굴에 앞장서고 문화예술 가치 창출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