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지역 여성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자아 발전의 기회 제공을 위해 2023년 여성사회교육 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노년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놀이 등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교육지도사 양성 프로그램인 ‘실버인지놀이지도사 1급 과정’으로 12명 이내 수강생을 모집해 진행할 예정이다.

실버인지놀이지도사 1급 과정은 노인의 인지놀이 교육을 통한 치매 발병률 감소 및 노인 생활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수강생은 장기요양기관 치매예방 강사, 노인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교육 기간은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5일, 20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주민등록상 예산군 거주 만 18세 이상 여성과 남성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17일까지 여성회관에서 선착순으로 방문 접수하며, 수강료와 교재비는 무료, 자격증 취득비용 7만원은 자부담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천안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강사비를 지원하고 군에서 교재와 재료비를 지원해 수강생의 부담을 줄였다”며 “자격증 취득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특강인 만큼 관심 있는 군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회관(☎041-339-894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