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교고등학교(교장 이기향)는 2일 학교 비전홀에서 입학설명회를 진행했다.

‘꿈을 갖고 오세요. 날개를 달아드립니다!’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선택을 고민 중인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초청해 삽교고등학교의 교육목표·학교특색사업, 차별화 된 교육프로그램 등을 설명했다. 현장 참석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했다.

설명회는 공식홍보영상 시청, 음악교사의 피아노 연주를 시작으로 △교장의 직접 교육목표·경영방침·교훈 소개 △영어교사의 고등학교 선택 시 고려해야할 방향 제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최근 3년 동안 삽교고의 대학입학실적을 공개하며 중학교 때 중위권 성적이더라도 자신의 노력과 교사들의 세심한 피드백을 통해 원하는 대학에 들어갈 수 있었던 학생들의 사례도 소개했다.

이어 3학년 부장교사가 2027학년도 대입에 대한 안내와 현재 교육계의 흐름, 대입방향에 대해 진단하면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처방을 내놨다. 

이날 설명회에 참가한 학생·학부모는 최신정보를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열심히 경청하고 사진으로 담아가는 등 깊은 관심을 보였다.

내포중학교 한 학부모는 “이렇게 직접 설명을 듣고 나니 알찬 프로그램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내포로 스쿨버스가 운행된다고 하니 거리상의 문제도 해결된 것 같다. 궁금했던 점을 풀 수 있었던 매우 좋은 시간이었다”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