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중학교(교장 강봉규) 1학년 학생들은 10월 26일 충무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이순신 함양 과정에 참여했다. 

2023 자유학기 10월 콘셉트 ‘K-리더십’에 맞춰 학생들은 독도교육, 다도, 탁본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나라사랑 정신과 리더십을 키우고 있다.

이번 이순신 리더십 함양 과정은 충무교육원에서 숙식을 하며 이순신 장군의 일생을 따라 리더십을 기르는 과정이다. 협동심을 기르는 카프라 블럭 쌓기를 시작으로 이순신 특강을 듣고, 현충사로 이동해 이순신의 나라사랑 정신과 곧은 의지를 배우고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국궁 등 다양한 체험형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문화를 재창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카프라 쌓기 대결에서 승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의견 조율이 잘 안 돼 속도가 늦어져 마음이 급했지만, 느려도 서로의 의견 중 좋은 것을 뽑아 받침을 튼튼하게 만든 것이 효과가 있었다”며 “협동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빙고에서 1등한 한 학생은 “특강에서 이순신 장군의 전적이 무패라고 배웠는데 한 번도 지지 않았다니 정말 대단하다. 너무 멋있다”고 전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