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여원구)가 22일 교육부로부터 제18차 마이스터고 신규 지정 확정을 받았다.

이에 학교는 2025년에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가칭)’로 개교할 예정이며, 반도체융합과 3개 학급 총 48명의 신입생을 모집하며, 반도체 제조·후공정 실습실, 기숙사 증설, 기자재의 확충 등을 포함한 학교 개편을 진행한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충남도교육청, 충남도, 예산군은 학교 개편을 위해 총 175억 5000만원의 지원금을 약속했다. 또 교육부는 마이스터고 지정 후 준비금으로 50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마이스터고 지정시기와 맞물린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을 활용해 학교 정보관과 전자관을 공정별로 실습할 수 있도록 반도체관과 창의융합관으로 변모시키고 있으며, 144명이 이용 가능한 2인 1실 형태의 기숙사를 확장 계획인 가운데,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전환된 뒤 전교생이 기숙사 생활을 할 예정이다.

여원구 교장은 “새로운 반도체 마이스터고로의 도약을 통해 충남 지역과 국가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교육공동체와 함께 뜻을 모아 교육 수요자에게 감동을 주는 학교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