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들이 양성평등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 예산군
참가자들이 양성평등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 예산군

예산군은 7일 추사홀에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 ‘소통의 예산, 평등의 예산, 변화의 예산’ 구호를 슬로건으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열었다.

양성평등주간은 매년 9월 첫째주 실질적인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이번 기념행사는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겨 사회 모든 영역에서의 성차별 개선과 양성평등사회 실현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예산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조은숙) 주관으로 연 이번 행사에는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예산성폭력상담소, 예산가정상담소, 지역환경동아리 와우, 기초젠더거버넌스 위원회와 예산군보건소 등이 다양한 홍보와 체험부스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축하공연으로 다문화여성 댄스동아리 공연과 치어리딩단 ‘맘치어’가 지역 장애아동과 함께 꾸미는 치어리딩 공연, 여성단체 회원 라인댄스 등이 이어졌다.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에서 봉사하고 양성평등 실현과 문화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수여와 양성평등 퍼포먼스가 펼쳐져 양성평등에 대한 군민의 관심을 높였다.

이어진 2부 특별공연에서는 팝페라 가수의 힐링토크 콘서트가 진행됐다.

최재구 군수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 구현과 관련 정책의 적극 추진으로 차별 없는 양성평등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며 “모두가 행복한 양성평등도시이자 여성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예산군을 함께 만들어나가자”고 밝혔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