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를 8월 24일~9월 8일(토·일 제외), 도내 7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과 일선 고등학교에서 일제히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교육청에서는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이하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시범 운영한다. 도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와 졸업자, 현재 주소지가 충남인 검정고시 합격자는 시스템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기타 학력 인정자, 시험편의 제공대상자, 대리접수자는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으며, 주소지 소재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 직접 방문해 응시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시스템은 누리집 ‘https://csatapply.kice.re.kr’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8월 24일 오전 9시부터 9월 5일 오후 6시까지만 운영된다. 유의할 점은 시스템에 응시원서를 작성했다고 해서 원서 제출이 완료된 것이 아니고, 시스템에 원서 작성 내용 입력 뒤 출신 고등학교(소속교)에 원서접수 기간 내 방문해 입력 내용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원서를 제출해야만 접수가 마무리된다.

모든 지원자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본인확인용)과 여권용 규격 사진 2장을 준비해야 하며,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원서를 접수하는 졸업생은 졸업증명서와 주민등록초본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아울러, 고졸 학력 검정고시 합격자는 합격증 사본(원본 지참) 또는 합격 증명서를, 기타 학력 인정자 등은 학력 인정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응시 수수료는 신청 과목 수에 따라 다르며, 접수처에 납부하면 된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