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예산군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예산군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인 재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가죽공예·한국화 교육 1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우리군에 정착한 귀농귀촌인의 지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귀농귀촌인 강사와 지역민 50명이 참여한 가죽공예·한국화 교육 1기를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

귀농귀촌인 강사는 △심플 카드지갑·지퍼 반지갑 △한국화 부채·족자·액자 제작 등 문화교육을 하고, 교육생인 군민은 군의 정보, 농사지식, 경험을 강사와 교류하는 등 건전한 귀농귀촌 문화 형성에 기여했다.

한 교육생은 “가죽공예와 한국화의 매력에 대해 배우고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면서 이웃과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강사와 교육생이라는 역할에서 벗어나 서로를 가르치고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정착과 군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기는 8월 11일~9월 1일 매주 금요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군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교육 희망자는 센터 귀농지원팀을 방문하거나 전화(☎041-339-8153)로 신청하면 된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