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매헌윤봉길월진회는 ‘2023년 생생문화재’ 사업의 일환으로 <윤봉“길” 따라 농촌체험>을 운영한다.

윤봉“길”따라 농촌체험은 해설사와 함께 △사당참배 △윤봉길의사기념관 관람 △저한당·도중도 투어 등 윤봉길 의사의 발자취를 따라 걸으며 농촌체험, 일대기 체험이 가능한 당일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충의사 주변 ‘길’을 따라 △제철농산물(블루베리, 사과, 고구마) 수확 체험 △꽃화분 만들기 등을 통해 윤 의사의 농심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이어 △바람개비 만들기 △사방치기 △윤봉길시 퍼즐 맞추기 △물폭탄 투척 수통만들기, 쏙쏙 매직큐브 만들기 △편지쓰기 등 일대기 체험 뒤 풍물단의 ‘쾌지나 칭칭나네’, 길놀이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월진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처음 시도하는 것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예산의 독립운동가 윤봉길 의사가 농촌을 사랑했던 마음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더불어 윤 의사의 농촌생명창고 사상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희망자는 오는 8월 11일 1차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9월 1일(2차), 8일(3차), 15일(4차)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초·중·고 학생을 포함한 4인가족 기준으로 신청 가능하며, 각 회차당 10팀(총 4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신청은 누리집(www.woljin0429.com)에서, 자세한사항은 (사)매헌윤봉길월진회(☎041-338-9514)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