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봉면 특이민원 발생 대응 역량 모의훈련을 하고 있다. ⓒ 응봉면
응봉면 특이민원 발생 대응 역량 모의훈련을 하고 있다. ⓒ 응봉면

응봉면행정복지센터는 6월 22일 민원실에서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특이민원 발생 대응 역량 모의훈련을 열었다.

삽교지구대와 협조해 민원 상담 중 민원인이 공무원에게 폭언과 폭행을 하는 상황별 대응요령 매뉴얼 교육과 대응반 운영·안심벨 정상작동 여부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직원이 민원응대 중 폭언과 폭력이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상급자 적극 개입 진정·중재 시도 △사전고지 뒤 녹음·녹화 △비상벨 작동 △피해공무원·방문민원인 대피 △가해 민원인 제압·출동 경찰 인계 등의 대응 매뉴얼에 따라 진행됐다.

이재영 면장은 “공무원과 군민이 안심하고 민원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