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읍행정복지센터는 한국어가 서툰 외국인과 다문화가정 납세자의 지방세 정보 부족으로 발생하는 체납을 사전에 방지하고 맞춤형 납세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6개 외국어’ 지방세 자동이체 신청 안내문을 발송한다.

안내문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우즈베크어 △태국어 △러시아어 등 7개 언어로 자동이체 신청에 대한 정보를 담아 제작됐다.

지방세 자동이체 신청은 통장 계좌(또는 카드)와 외국인등록증(대리인 방문시 납세자 도장 혹은 대리인의 신분증 포함)을 지참해 예산읍에 방문하거나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한 인터넷 신청이 가능하다.

예산읍은 안내문 발송과 함께 방문신청 시 6개 외국어로 번역된 계좌 자동이체 신청서와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서를 제공할 방침이다.

자동납부는 신청 다음 달부터 적용되며,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병행 신청한 납세자에게 고지서 1매당 1000원, 자동이체나 전자고지 중 하나만 신청하는 경우 500원이 공제된다.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계좌 및 카드를 통해 23일 또는 납기말일에 자동으로 납부돼 납기를 놓칠 위험이 없고 전자고지를 신청하면 종이고지서 사용을 줄여 송달비용 절감과 환경보호에도 큰 도움이 된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