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형 워케이션에 선정된 스플라스 리솜, 모노레일. ⓒ 예산군
충남형 워케이션에 선정된 스플라스 리솜, 모노레일. ⓒ 예산군

휴가지에서 일을 병행하는 ‘2023년 충남형워케이션 시범사업’에 선정된 예산군은 충남관광재단과 함께 프로그램 홍보, 참여기업 모집과 협약 등을 통해 사업 시작 준비를 마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충남형워케이션은 상반기 4월 25일~6월 2일 6회, 하반기 9월 12일~10월 27일 6회 등 총 12회에 걸쳐 매주 화~금요일 3박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워케이션 참여자는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을 3박 4일간 업무·휴양공간으로 이용하게 되며, 여가시간에는 리솜 주변에 위치한 주요 관광지와 체험 프로그램을 안내해 일과 휴양을 연계한 관광상품을 즐기게 된다.

주요 체험활동은 △사과체험 △숲속명상 △예당호(모노레일) △느린호수길 걷기 등이 있으며, 주변 관광지는 △수덕사 △예당호 △내포보부상촌 △황새마을 등이 있다. 특히 야간관광 시대에 발맞춰 저녁시간(18~21시) 관광이 가능한 예당호 출렁다리, 음악분수, 모노레일, 내포보부상촌 등이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협업을 진행한 예산시장도 4월 1일 재개장 이후 1일 방문객 1만명을 기록하고 있어 군은 워케이션 참가자에게 아름다운 밤과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감을 밝혔다.

참가기업은 숙박비·체험비 등을 일부 지원받아 저렴한 이용이 가능하며, 군은 2023년 충남형워케이션을 위해 △업무공간 △문화관광해설사 지원 △이동수단 △관광홍보기념품 등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일과 휴양을 병행하는 워케이션 시범사업을 통해 예산군을 휴양지에서 일하기 좋은 도시로 적극 홍보하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체류형 관광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