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

예산군은 충남도에서 주관한 ‘2023년도 지방세정 종합평가’(2022년 기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인센티브 5000만원을 받는다.

이번 평가는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지방세 징수율 △체납액 징수 실적 △세무조사 및 세원 발굴 △세외수입 징수 △부실 과세 방지추진 △시책 추진 노력 등 6개 분야 21개 항목의 성과를 바탕으로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군은 세무조사 목표달성율과 도세 징수율, 도세 신장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방세정 종합평가는 시군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서 자주재원 확충에 기여하고 세무공무원의 사기진작을 도모하는 취지로 매년 충남도 주관으로 시행 중이다.

군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납세자 편의를 위한 국세와 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과 납세지원 콜센터, 납세자보호관 제도를 운영해 군민 성실납세에 기여하고 지방세 징수목표액을 초과 달성했다.

군 관계자는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1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성실하고 모범적인 군민들의 납세의식과 묵묵히 일하는 세무담당 공무원들의 노력의 결과”라며 “올해도 군민 여러분께 신뢰받는 세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