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는 내 친구! 프로그램 진행 모습 ⓒ예산군
채소는 내 친구! 프로그램 진행 모습 ⓒ예산군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경애)는 지난 4월 4일부터 3주간 어린이 편식 개선을 위한 ‘채소는 내 친구!’ 어린이 편식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편식 성향이 강한 새싹채소를 주제로 군내 어린이집 3곳과 지역아동센터 2곳 등 총 94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편식 예방 교육은 어린이가 싫어하는 식재료를 친해지기 단계부터 적극적 노출 단계까지 점층적으로 거부감을 줄이는 ‘푸드브릿지 4단계’ 프로그램을 접목해 구성됐으며, 대상별로 1차와 2차 교육으로 나눠 체계적으로 진행됐다.

1차 교육은 이론교육 및 ‘오감놀이 체험’, ‘새싹채소 화분 만들기’ 등을 통해 새싹채소와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형성했고 2차 교육에서는 새싹채소를 이용한 ‘채소 얼굴 만들기’ 활동과 ‘카나페 및 월남쌈 만들기’ 요리 실습 활동으로 식재료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식습관을 적극 개선할 수 있게 했다는 설명이다.

참여 시설 교사는 “아이들이 잘 먹어보지 못한 새싹채소를 이용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유익하고 알찬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 편식 행동 개선을 위해 더욱 다양한 편식 교육 특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건강 식생활을 위한 동반자로서 예산군 어린이들의 영양 관리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