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면 사회단체 합동 세탁봉사 사진 ⓒ예산군
덕산면 사회단체 합동 세탁봉사 사진 ⓒ예산군

덕산면은 4월 28일 덕산면종합복지센터 앞마당에서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20여 가구를 대상으로 이불세탁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는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대권), 덕산면적십자봉사회(회장 이기남), 덕산면주민자치회(회장 원경식)의 협력으로 진행됐으며, 3개 단체 회원 30여명이 이동이 어려운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이불 수거, 세탁 및 건조 후 각 가정에 배달까지 원스톱 세탁 서비스 봉사활동을 펼쳤다.

덕산면은 매년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의 이동식 대형 세탁차량을 지원받아 지역의 어르신 가구, 장애인 가구 등 취약계층을 위한 세탁 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봉사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이번 세탁 봉사가 어르신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더 많은 봉사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최진권 덕산면장은 “이번 세탁봉사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살피고 돌보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