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예산군청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호응’오후 2시~오후 6시 세무민원 원스톱서비스
  • <예산군청 지방소득세팀>  yes@yesm.kr
  • 승인 2021.04.07 17:02
  • 댓글 0
민원인이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찾아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 예산군

예산군이 군민의 민원편의를 위해 마련한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이 호응을 얻고 있다.

통합민원실은 전국 31개, 도내 2개 지자체(예산·부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예산세무서와 운영협약을 체결하고 국세공무원을 파견해 매일 오후 2시~오후 6시 국세 민원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민원인은 영업개시를 위해 군에서 영업인·허가를 받고, 면허세(지방세)를 신고·납부한 뒤 허가필증을 교부받아 즉시 사업자등록을 마칠 수 있다. 

또 사업자등록 외에도 휴·폐업 신고와 국세 제증명 발급 등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원스톱처리가 가능해 올 1분기에만 608명이 방문하는 등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

5월에는 통합민원실을 활용해 납세자들의 소득세 신고를 돕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도움창구를 함께 운영해 납세편의를 확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 처리량과 내용 등을 분석해 양질의 세무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지방소득세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