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치매안심센터·예빛봉사단, 치매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 <예산군보건소>  yes@yesm.kr
  • 승인 2021.04.06 17:08
  • 댓글 0
예빛봉사단원들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 예산군

예산군치매안심센터가 예빛봉사단과 함께 ‘치매로부터 안전한 예산군 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재가 치매어르신들의 안전한 가정환경 조성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50가구를 대상으로 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올해도 50가구를 선정해 재가 치매어르신의 안전사고 발생 위험요인을 개선해 가정에서 최대한 안전하고 독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령자의 안전사고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치매노인은 일반노인보다 인지기능 저하로 안전사고에 취약하다. 치매노인 낙상으로 인한 골절위험은 일반인의 3.6배에 달하고, 대부분의 안전사고가 주로 가정 내에서 발생하고 있다. 낙상 후에는 활동능력 저하나 후유장애 등으로 요양시설에 입소하는 경우도 빈번하다.

이달부터 예빛봉사단과 함께 50가구를 방문해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고, 이를 토대로 화장실 안전바, 욕실바닥 미끄럼방지매트, 보행 안전바, 실내 야광센서 등을 설치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안심 주거환경개선지원사업을 통해 치매환자가 시설이 아닌 가정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족에게는 부양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보건소>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