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업
‘소농 한시경영지원 바우처’ 30만원 지급화훼·겨울수박·급식친환경·농촌체험 등 100만원 추가지원
  • <충남도>  yes@yesm.kr
  • 승인 2021.04.06 17:03
  • 댓글 0

충남도는 소규모농가를 대상으로 30만원 상당의 ‘한시경영지원 바우처’를 지급한다.

이는 지난 3월 정부 추가경정예산안 확정에 따른 것으로, 대상은 ‘지난해 공익직불제 소규모 농가(0.5㏊ 미만) 직접지불금을 수령한 경영주’다. 군내 4300여농가, 도내에서는 5만4000여농가가 해당한다.

도는 모바일 또는 문자메시지로 일괄통보할 계획이며, 미지급통보를 받은 농가는 다음달 3~7일까지 읍면동주민센터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바우처신청은 신분증(대리인일 경우 위임장, 가족관계증명서)을 지참해 농지소재지(복수필지인 경우 가장 큰 면적 필지소재지) 농·축협과 품목조합·농협은행을 직접 방문(평일 오전 9시~오후 4시)하거나 농협카드 누리집에서 온라인(주말·평일 모두 가능)으로 할 수 있다. 

신청농가는 30만원 상당 바우처를 지원받으며, 기존 소유하고 있는 농협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포인트충전 방식으로 지급한다.

카드가 없으면 현장에서 체크카드를 신청·발급받을 수 있고, 신규발급이 불가능할 경우 5월 14일 이후 지정된 농·축협·농협은행 지점에서 선불카드로 수령가능하다.

사용기한은 포인트는 지급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 선불카드 8월 31일까지다. 사용기한 경과 후 잔액은 소멸한다. 

사용은 마트, 주유소, 식당, 병의원 등 다양한 업종에서 가능하며 지정업종은 농림축산식품부 누리집 공지·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바우처를 수령한 사람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소규모어가 한시경영지원 바우처’ ‘소규모임가 한시경영지원바우처’ 등을 중복수급할 수 없다.

또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감소한 5대 피해품목(화훼·겨울수박·학교급식납품 친환경농가·말 생산농가(경주마)·농촌체험휴양마을)에는 자격요건, 매출감소 등 지원요건에 따라 ‘코로나극복 영농지원바우처’ 100만원을 추가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지소재지 읍면행정복지센터나 ‘농가지원바우처콜센터(☎1670-2830)’로 문의하면 된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남도>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